본문 바로가기
발빠르게 놀아보자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호텔/ 시티뷰 스탠다드 트윈 숙박후기(평일)

by vm-vm 2024. 6. 19.
반응형

이번 강원도 인제 여행을 하면서, 집으로 돌아가긴 아쉬워서 속초를 알아보다가 급으로 예약을 하게 된 곳입니다. 이 숙소가 더 가성비 좋았던 점은, 도보로 가능한 관광지가 많다는 점이에요. 오징어난전축제, 등대해수욕장, 속초등대, 영금정, 동명항, 속초중앙시장이 인접해 있습니다. 속초터미널까지도 가까워서 접근성이 정말 좋아요.

 

 

 

 

위치와 정보

"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호텔"
- 강원 속초시 중앙로 266
- 033 947 0360
- 입실 오후 3시/ 퇴실 오전 11시
- 조식 신청가능

 

 

 

 

저희는 평일이었고, 가격은 7만 원대였습니다. 

휴가철이 아니어서 평일예약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휴가철이 시작되면 위치가 좋기도 해서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유아존, 아침조식, 그리고 루프탑 인피니티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크인은 3시부터 6층 프런트에서 합니다. 

7층부터 27층까지 객실이고,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주차장입니다.

평일이어서 호텔 주차장이 여유가 있었는데, 주말에는 아무래도 협소한 지,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엔, 속초항만지원센터 주차장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2024년부터 호텔의 일회용품 규제 정책으로 칫솔이나, 면도기, 치약 등 일회용품은 제공되지 않아요. (객실에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있음) 프런트에서 따로 구매하시거나, 1층 편의점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호텔 내부

 

 

 

체크인을 하고 숙소로 들어와 보니 깔끔했습니다. 오피스텔 스타일. 가격이 저렴해서 기대하지 않았는데, 딸아이가 여기서 혼자 살고 싶다고 표현할 정도로 괜찮았어요. 모두 새거 냄새가 나는듯한 느낌. 숙소 베란다에서 바라본 바다뷰도 정말 멋지네요. 

 

 

 

 

냉장고에 기본적으로 생수 4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기포트와 컵이 전부였어요. (그릇, 수저, 젓가락 없음)

인덕션과 세탁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왜 설치를 해 논 것인지. 옷을 걸 수 있는 장롱과, 신발장은 일반 집처럼 수납이 여유가 있었어요.

 

 

 

화장실 깔끔 그 자체. 사워부스도 따로 있고, 수건은 넉넉히 있었고, 다행히 드라이기 있습니다.

그리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이렇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좁은 감은 있었지만 세 식구 쓰기에는 괜찮았습니다.

 

 

후기(장단점)

단점을 먼저 적어보자면, 객실에 전자레인지가 없다는 점이에요.

실내에서 조리가 안된다면 전자레인지 정도는 비치해 둬야 하는 거 아닐지 생각이 들어요. 전자레인지는 다행인 건지 1층에 있는데 오르락내리락하기 정말 귀찮더라고요. 아기 있는 집은 이유식이라도 데워야 하거나 간단하게 끼니를 때워야 할 텐데 이점은 조금 이해하기 어려웠고요. 그리고 규모에 비해 엘리베이터가 단 4대. 그래서 체크인, 체크아웃처럼 몰리는 시간에는 정말 타기 어려워요. 저도 체크아웃할 때 몇 대를 그냥 보냈는지...

 

 

장점은 이 단점 두 가지를 제외한 모든 것이 장점이에요. 

저희는 숙소 주변에 등대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했는데, 파도도 잔잔하고 가족끼리 놀기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영금정 구경하기도 좋고, 근처에 포장마차거리가 있어서 저녁은 포장마차에서 해결하면서 큰 거리 이동하지 않고 하루를 알차게 보냈네요.

 

 

 

 

 

 

 

 

반응형